메뉴 건너뛰기

선교소식

아시아 [태국] 영적 전쟁에 동참하신 동역자님께

정석천 선교사 2020.03.14 15:02 조회 수 : 53

영적 전쟁에 동참하신 동역자님께!

 

현재 모든 시선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집중되어있습니다. 동역자님들의 사랑 어린 선교지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과학이 발전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로 인간의 자긍심이 하늘을 치솟고 있다 할지라도 조그만 바이러스가 이 모든 것을 흔들어버리고 다니는 것을 보며 약한 인간의 존재를 다시 확인합니다. 우리 믿는 자들에게도 많은 것을 생각하게하며 욕망의 어두움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우리의 눈을 들어 도움을 청해야합니다. 속히 이 모든 환경을 고쳐주시고 저희들의 잘못된 길에서 돌이키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2019년 성탄절과 세례식

12월 22일 방콕은혜교회는 성탄절 예배와 세례식이 있었습니다. 8명의 확신반을 공부했으나 그중 쁘름과 메우 자매가 구훤에 확신을 고백하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나머지 6명은 다음 기회로 미루었습니다. 25일 성탄절에는 오랜만에 첫 번째 개척했던 방콕호산나교회에서 설교와 성찬식을 집례했습니다. 옛 교우들을 만나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어! 성경이 읽어지네! 제2회 신약 세미나

2020년 새해 들어 제일 먼저 시작한 집회는 성경을 더 가까이 하기 위한 집회였습니다. 

1월6-9일까지 방콕은혜국제학교에서 열려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올 한해도 태국의 사역자들과 믿음의 용사들이 세상 풍파에 휩쓸리지 않고 말씀 의지하고 순종하며 믿음으로 승리하기를 기도합니다. 믿는 자들이 살 길은 이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22회 태국기독교어린이날 잔치

22년 전 개척교회였던 방콕호산나교회 조그만 사무실에서 시작한 태국기독교어린이날이 22돌이 되었습니다. 물론 우리들의 잔치이지만 아이들에게 꿈을 갖게 하며, 희망을 품고 살아가는 길을 제시 할 수 있어서 매번 기뻤습니다. 올해도 신종 바이러스에 두려워하지 않고 참여해 준 일산글로벌리더스기독학교(이사장 최석범목사) 단기 팀(양태승선생님 인솔)과 윤설화 선생님, 그리고 늘 태국의 복음화를 염원하며 기도와 물질로 참여해주신 오무웅장로님과 오혜영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예년에 비해 적은 수가 참여했지만 참가자들의 집중력은 대단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복으로 올 한해 더 아름답게 성장하길 기도합니다. 

 

영어 캠프 연기

2월 2-22일까지 열릴 예정이던 겨울영어캠프는 질병의 위협으로 7월로 연기되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 초청된 교사들은 이미 들어와서 준비하던 중 캠프가 연기 되었지만, 골목주일학교 영어캠프와 다른 학교를 방문해서 섬기는 사역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열심히 준비하고 교실에 들어가 아이들도 잘 가르칩니다. 3주간의 기간이 마치면 돌아갈 예정인데 저희가 도전이 될 정도로 당당하게 임하는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8일, 15일에는 골목주일학교 아이들을 위한 영어 캠프에서 섬기게 되고, 빤야삿학교등 몇 군데 태국학교를 방문해서 특별 시간으로 가르치게 됩니다. 이들의 발걸음이 복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멈출 수 없는 사역

올해 저희는 태국 사역 33년차가 됩니다. 처음 선교단체를 통해 파송 받아 주 파송 교회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1999년 9월 학교 사역을 시작하고 가장 어려울 때였던 2004년 주 파송교회를 붙여주셔서 숨을 쉴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다시 주 파송교회의 어려움으로 주 파송교회가 끊어지고, 초교파로 후원하던 교회도 알고 지내던 담임목사의 은퇴와 후임 목사들의 선교 정책 변경으로 지원이 중단되는 어려움을 겪으며, 사역비는 커녕 생활비 마져도 위협받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학교 사역을 해 오던 중 몇 번이고 문 닫을 처지에 놓이게 되었으나, 하나님께서 귀한 분들을 보내주셔서 격려해 주시고, 고비 고비를 넘겨 왔습니다. 이제 학교 사용 계약이 2년 10개월 후에 끝나게 됩니다. 

 

이 소식을 접한 학부모는 다른 학교로 아이들을 옮겨가는 일이 일어났고, 저희는 지난 학기부터 중고등학교에 새 학생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지난 20년간 학교를 운영해 오면서 너무 힘들어 계약 만료까지만 하고 멈추려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한 달 한 달을 살아가야하는 형편으로 미리 학교 부지 마련에 대해서는 준비 할 수가 없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제일 아쉬웠던 일입니다. 왜냐하면 땅 값이 20년 전하고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이 뛰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어린이 사역과 교회 사역만을 집중하고, 학교 사역을 그만 두고 싶다는 생각이 저를 지배해서 멈춰 서 있었는데, 다시 어린이 사역과 교회 사역 그리고 태국주일학교연구원 사역을 위해 태국에 왔는데 그것을 멈추려면 떠나라는 음성이 제 마음을 압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내인 신병연선교사가 지난 해 1월 초에 어린이 사역과 교사 훈련을 위한 센터라도 마련하기 위해 적은 돈이지만 한 달 생활비를 이 일을 위해 드리고 싶다는 제안을 받고, 다시 이 사역을 멈춰서는 안 된다는 성령께서 주시는 명령으로 받아들여 두 손을 모르게 되었고, 다시 힘을 내어 방콕은혜교회와 동역자님께 센타와 학교 부지 1,500평 구입을 위해 선포하고 기도하며 도전합니다. 

 

감사하게도 방콕은혜교회는 적은 성도들이 모이지만 1구좌에 5만바트(환화200만원)인데 힘 다해 참여하고 함께 일하는 선교사들과 전에 함께 사역했던 선교사들도 동참하여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미하지만 태국 사역은 어린이 사역으로부터라는 처음 주셨던 그 마음과 믿음을 다시 붙잡고 눈을 들어 도움을 바라며 2020년도 나아갑니다. 사랑하는 태국복음화에 동참하신 동역자님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 2월 12일 방콕은혜동산에서 정석천, 신병연, 정주리, 정태은 드립니다.

 

연락처 및 후원은?

연락처 : 카톡 ID :silajung,  아래에 접속하시면 자료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Facebook.com/silajung

http://cafe.daum.net/silajung

학교 홈피 : www.grace.ac.th

 

아래와 같이 선교비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선교사 생활비 후원금은 아래 계좌로 하시면됩니다.

                  예금주 : 기아대책 정석천  KEB 하나은행 3539-3305-226337 

** 태국주일학교연구원과 학교 부지 구입을 위한 선교비는 아래 구좌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학교 부지 구입, 장학금 후원 : 예금주 : 정석천, 국민은행, 848602-04-016753

** 일반 사역비 : 예금주: 정석천, 국민은행, 848601-04-007183

태국으로 송금시 : Bangkok Bank : 905-7000774-3 

                 Bangkok Grace Foundation(방콕은혜재단)          

 

 

정석천, 신병연, 정주리, 정태은 선교사 

기도 제목

2020.2.7.금. 

  1. 방콕은혜국제학교(BGIS)의 2019/2020 2학기를 무사히 마치도록 부족한 예산은 채워지며 교사. 학생들은 한맘으로 여호와를 경외하게 하소서. 12학년 졸업생들의 진로를 위하여.
  2. 불신자 직원들이 복음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게 하소서. 그들을 붙잡고 있는 우상숭배의 어두움의 영들이 떠나가고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 새 삶을 살게 하소서. 
  3. 방콕은혜국제학교가 영의 산실이 되어서 매주 토요일 골목전도를 통해 아이들이 거듭나고 교회 주일학교로 연결되어 예수님의 제자로 자라나 내일의 태국교회의 지도자들로 자라나게 하소서. 
  4. 2월 8일, 15일 실시하는 골목주일학교 영어 캠프를 통해 학교주변 태국아이들에게 복음이 전해지고 참가자들이 영어에 눈을 뜨게 하시고, 성령님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5. 미국에서 온 영어교사들이 날씨, 문화, 음식에 잘 적응하게 하심을 감사드리며 모든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주시고 하는 사역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6. 방콕은혜학교 태국어학교가 다시 학생 비자 발급이 되게 하심을 감사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들어와 공부하게 하시고 부족한 3명의 교사들도 채워주소서 
  7. 태국주일학교연구원(TSSI)을 통해 주일학교 교사들을 위한 교사대학이 잘 준비되어 태국의 다음 세대들을 잘 세워지게 하소서. 완간된 주교 교재들이 잘 알려져서 효과적으로 사용되게 하소서. 함께 일할 어린이 사역자들을 붙여주소서.
  8. 방콕은혜교회가 전심으로 예배하는 교회, 죽은 영혼을 복음으로 살리고 말씀과 능력으로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시키는 교회, 믿음으로 다음 세대를 잘 키우고 전심으로 기도하며 사랑으로 위로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성도들의 가정과 직장에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이 채워지게 하소서.
  9. 태국선교센터(방콕은혜국제학교, 태국주일학교연구원, 어린이개발프로그램, 방콕은혜교회, 방콕은혜재단)를 위한 새 부지 1,500평을 허락해 주소서. 함께 사역할 동역 자들과 물질과 기도로 동역할 자들을 붙여주소서. 
  10.  온 가족이 성령 충만하여 건강하여 맡은 사역 잘 감당하고 자녀들의 결혼의 문이 열리게 하소서.
  11.  3월 1일 오후 4시 방콕 사랑의 교회에서 가지는 국가조찬기도회 태국지회 기도회 모임과 그날 말씀을 전하는데 잘 감당하게 하소서.
  12.  올해로 선교지 부임 33년째가 됩니다. 해가 거듭 될수록 끊어지는 생활비와 사역비를 채워주소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