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선교소식

아프리카 [남아공] 아프리카 선교소식

엄영흠 선교사 2017.10.10 12:06 조회 수 : 4

African Leadership NEWS

Work Street Work    City, Work State Work ZIP
July  For the Kingdom

아프리칸리더십 소식지


AFRICAN LEADERSHIP NEWS

web : http://www.forthekingdom.org   http://www.africanleadership.info 

email : africankorea@gmail.com
tel : 82.. 1666. 3220
facebook: www.facebook.com/AfricanleadershipKOREA
엄영흠선교사 : youngohm@gmail.com

 

 

 어린이교회 캠프
 Children’s Church Camp

 

남아공소식_01.jpg  남아공소식_02.jpg남아공소식_03.jpg  남아공소식_04.jpg

 


6월 첫째 주말 어린이 캠프에 93명의 어린이와 20명의 교사가 참석하여 주님의 말씀과 교제와 다양 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음푼도 목사님의 유머가 있는 말씀과 맛있는 음식, 특별히 장기자랑 시간에는 아프리카 특유의 춤을 통하여 함께 어울리고 기뻐하며 주님을 찬양하였습니다. 특별히 드럼 을 치며 춤을 출때는 아프리카에서 20년을 넘게 살아온 제가 도저히 따라 할수 없는, 주님이 아프리카 인들의 뼛속 깊숙이 숨겨주신 춤과 노래 그리고 특별한 흥은 주님의 선물 같았습니다. 이어서 하나님 의 성품에 관한 말씀을 나누면서 주님을 따르는 것과 주님을 닮아가는 모습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전하 였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 교회의 어린이들을 초청 하였고, 처음 캠프를 갖는 어린이들의 기쁨과 환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주일학교가 없는 기존 교회들에게 어린이교회를 소개하여 교회 내에 어린이 교회를 이루어 가는 것과 기존교회 내에 목회자와 성도들이 어린이 구원과 인도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 행 하려 합니다. 어린이 사역은 미래 교회의 초석을 다지는 일입니다. 어린이들은 금방 자라는것 같 습니다. 그리고 교회를 교회를 세우고, 교회를 채우고 또한 주님이 원하시는 하나님 나라의 모습을 이 아프리카 땅에 드러나게 할 핵심 사역입니다. 기도해 주세요: 1. 어린이교회 사역의 리더인 음푼도 목 사님처럼 어린이를 사랑하고 어린이 같은 마음을 가진 사역자가 세워지도록 2. 7월과 8월에 있을 어 린이교회 캠프에 필요한 비용(2800불)이 채워지도록 3. 캠프에서 배운 예수님의 성품이 어린이들 속 에 잘 심기고, 나타나므로 범죄와 싸움이 많은 이땅에 평안과 용서가 충만해 지도록.

 

 무른다바에 세워진 트리니티 초등학교와 마을 주민이 헌납한 중,고등학교 부지!

 

남아공소식_05.jpg  남아공소식_06.jpg

 

남아공소식_07.jpg  남아공소식_08.jpg

 

주님의 은혜입니다. 주님의 축복입니다. 무릉다바 지역에 캐나다 삼성교회의 기도와 후원으로 마을 주민의 숙원인 초등학교가 지어졌습니다. 아이들이 먼 거리를 걸어서 학교를 다녀야 하 는 어려움을 알고 주민회의를 거쳐 땅이 기증 되었고, 교실 5개의 학교가 지어졌습니다. 학교 를 개교하면서 주민들과 관계 기관분들과 함께 스쿨오픈식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의 춤과 노래 그리고 장학금 전달, 풍성한 음식을 나누는 등 마을 잔치가 벌어졌습니다. 무릉다바 지역은 바 호밥 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공부 뿐만 아니라 신 앙으로 아이들이 자라나 세계적인 인물이 될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더 감사할 것은 초등학교 개교와 더불어 주민들이 중.고등학교 또한 세우고자 하는 소망을 담 아 초등학교 뒷 땅을 기증한 것입니다. 주님이 이곳에 초등학교를 세우시고 또한 중고등학교 를 세우시는 일들을 통하여 더 나아가 아이들과 주민 모두가 구원 받는 마을복음화를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특별히 이 초등학교에는 사진작가 한 분의 헌신으로 희망도서관이 건축 되므로 어린이들에게 크나큰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이곳 어린이들이 주님을 바라보 면서, 주님을 위하여 공부하여 하나님 나라의 자녀요 일꾼으로 아름다운 하나님 나라를 이 지 역에 이루게 되기를.


 교복 나눔
 Donation of school uniforms

남아공소식_09.jpg  남아공소식_10.jpg

 

남아공소식_11.jpg  남아공소식_12.jpg

 

 

3년 전부터 교복나눔을 시작하였습니다. 매년 조금씩 그 숫자를 늘려 가고 있는데, 경제적 능 력이 없는 부모로서 자녀에게 교복을 사 주지 못하거나 대물림으로 인해 남루한 교복을 입은 어린이들에게는 주님이 내리신 선물입니다. 새옷을 입은 어린이들이 미소와 함께 자신을 뽐 내는 모습을 보시는 우리 주님도 흐뭇해 하셨을 것입니다.

올해 2월에 86명의 어린이들에게 교복을 나누었고, 5월 27일에는 74명에게 교복을 나누었 습니다. 커뮤니티 지도자들이 가가호호 방문하며 필요한 가정을 선정하고 학교와 상의하여 나눔을 하는데, 지역구의 지도자도 함께 하여 얼마나 기뻐하고 감사해 하는지! 지역 대표는 교복나눔식에서 ‘하나님이 우리 아이들에게 주는 큰 선물’이라며 큰 기쁨을 표명하였습니다. 올해는 7개 초등학교가 교복나눔의 혜택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교복나눔식에 참석한 교장선 생님과 교감선생님의 협의 하에 학교내에 성품교육을 시킬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 또한 주 님의 은혜입니다. 공립학교이기에 기독교의 색채를 꺼리는 실정인데 성품교육을 통하여 예 수를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기도해 주세요: 1. 교복을 받은 어린이들이 주님의 사랑과 주님의 돌보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2. 교복나눔에 한 학생당 약 30불정도 드는데: 신발, 바지, 셔츠, 저지 등의 나눔에 많은 분들 이 함께 할 수 있도록 3. 가정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가난으로 인하여 상처가 되거나 비굴 한 모습이 아닌, 하나님을 바라보며 소망으로 일어설수 있도록.
 

 마다가스카르에  요청되는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
 Request for building a elementary school

남아공소식_13.jpg  남아공소식_14.jpg

 

남아공소식_15.jpg  남아공소식_16.jpg

 


지난 5월 마다가스카를 방문하여 풀포인트에 지어진 학교를 방문하였습니다.
교회 내에 세워진 초등학교로 2017년 10월 개교를 앞두고 있습니다. 토론토 디모데교회의 후원으로 지어진 초등학교에 약 150여명의 어린이들이 공부할 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벅찹니다. 이 학교는 10번 째 지어진 학교입니다. 특별히 교회 내에 지어진 학교로써 목사님을 교장으로 선임하여 기독신앙으로 어린이들을 지도하게 될 것이고, 학생들이 복음을 듣고 구원에 이르며, 마을과 마다가스카르에 사랑과 용서와 평화를 외쳐 예수님이 그토록 원하시는 하나님 나라를 마다가스카르에 펼쳐가게 될 것입니다.

 

여러 곳에서 학교 건축과 증축을 감당하겠다는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우선적으로 학교를 세워야 할 곳입니다:
1. 무라라누 지역 (무릉다바에서 약 5시간 걸리는 오지 마을 / 현지 주민들이 땅을 제공함)
2. 사하리나 지역(큰 도로에서 도보로 3시간, 카누로 5시간 가야하는 산간 오지마을 / 사이클론으로 학 교가 파손되어 현재 휴교 상태 / 마다가스카르 교육부의 긴급 요청)
3. 암파신다바 지역(팡갈란 수로가 있는 마을로 배로 3시간 가량 가야하는 작은 마을 / 학생 96명이 교 실이 파손되어 수업을 나무 밑에서 하고 있음)
4. 팜파남부 지역(사이클론으로 학교가 파손됨 / 마을 전체가 수몰된 곳이며, 학교 재건이 급한지역)
5. 무룬다바 트리니티 중학교 건축 (2017년 초에 오픈한 무룬다바 트리니티 초등학교에는 약 150명의 학생이 있으며, 주민들의 소망으로 중학교 부지를 제공받음 /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어린이들이 바로 중학교로 진학할수 있도록 중학교 건축이 절실히 요구됨)

이 초등학교에 동참하고 함께 할 동역자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도해 주세요: 1. 어린이들을 사랑하는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소망을 둔 동역자를 찾아 주소서 2. 뜨겁게 기도하며 학교 건축에 물질 로 헌신할 분을 붙여 주소서(1개 초등학교 건축비: 2만불)

 

 홍보대사 이연희 마다가스카르/남아공 케이프타운   방문
 Ambassador Lee Yeon Hee visited to Africa

 

남아공소식_17.jpg  남아공소식_18.jpg

 

남아공소식_19.jpg  남아공소식_20.jpg

 

아프리칸리더십 홍보대사로 임명받은 이연희 자매와 문미리 이사가 지난 5월 마다가스카르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을 방문하였습니다. 이연희 홍보대사가 직접 후원한 임마누엘 초 등학교를 방문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습니다. 특별히 임마누엘 초등학교의 어린이들을 만나 며 감격과 감사의 눈물로 아이들과 대화하는 모습 속에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얼마나 크고 놀 라운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먹을 음식을 조리 하고, 그 음식을 나누고,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위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운 날씨에 아이들과 운동회를 하면서 함께 뛰고, 어 울리며 주 안에서 참 값지고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아프리칸리더십에서 세운 초등학교 3곳과 보건소 2곳을 방문하여 기도하며 격려하는 시 간도 가졌습니다. 실제로 아프리칸리더십의 마다가스카르 초등학교 건축과 보건소 건축은 이연 희 자매의 아프리카를 향한 기도와 헌금으로 처음 시작되었으며, 첫 학교를 세운 뒤 주님이 학 교 건축과 보건소 건립을 친히 인도하심을 보게 되면서, 아프리칸리더십에서 향후 10년 간 50 개의 학교 건축 비전을 수립하였습니다.

이연희 홍보대사의 헌신으로 더 크게 더 넓게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실 주님을 기대하면서 주 님의 일하심에 거저 헌신하리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특별히 마다가스카르에서 이 사역을 담당 하는 조용문,신연경 선교사를 위한 특별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홍보대사인 이연희 자매가 주님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품고 참된 예배자의 모습으로, 또한 예수님을 닮은 모습으로 이 사역 을 감당하게 되기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유치원 보수
 Repair the Kindergartens

 

남아공소식_21.jpg  남아공소식_22.jpg

 

남아공소식_23.jpg  남아공소식_24.jpg

 

아프리칸리더십은 지난 20년 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칼리쳐(Khayelitscha) 내에 32개의 유 치원을 세워 어린이들을 돌보고 있습니다. 약 1,500여명의 어린이들이 부모님이 생업에 종사 하는 동안 보호와 돌봄, 그리고 사랑과 배움으로 유치원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이제 대다수의 유치원들이 지은 지 오래 되어 건물 보수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지 동 역자인 럭키가 이 사역을 맡아 일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겨울철이면서 우기인 지금 ‘레인보우 유치원’과 ‘떠오르는 태양 유치원’ 등은 비가 새는 것을 막지 못하고 있으며, ‘이바나티 유치원’ 과 ‘쿠마 유치원’은 벽이 파손되고 유치원 창문을 통하여 물이 스며들고 있으며, ‘작은 천사 유 치원’은 콘크리트 바닥이 오래되어 모래처럼 잘게 부서지면서 먼지 또한 유발하여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페인팅으로 새롭게 단장해야 할 곳도 여러 군데 있는 실정입니다.

기도해 주세요: 1. 유치원을 수리하고 깨끗하게 페인팅 작업을 할 헌신자들을 보내 주소서(최 근 쿠마 유치원의 바닥 타일 공사와 이바나티 지붕공사를 실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