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선교소식

유럽 [우크라이나] 김환삼 선교사 소식

김환삼 선교사 2021.06.29 13:44 조회 수 : 7

 

김환삼_01.jpg코로나 확짂자들이 매일 만 명을 넘더니 지금은 천 명대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나름 국가에서 시 행하는 방역정책이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일까요? 작년에 하지 못했던 행 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체리 축제입니다. 제가 사는 멜리토폴은 체리가 유명합니다. 매 해 유월에 체리 축제를 열며 체리와 관렦된 행사를 많이 개최합니다. 특히 올 해는 많은 사람들이 이 축제에 참 여를 했습니다. 이런 축제가 도시에 많은 활력을 주는  것은 좋지만 다시 코로나 확진자들이 늘어날까 걱정됩 니다. 빨리 이곳에도 백신이 들어오고 코로나 확진자들   이 늘어나지 않도록 기도해  주제요.

 

 

고난  주간과 부활절

 

우크라이나는 동방정교의 월력에 따라 고난 주간과 부활절을 기념합니다. 올 해는 다른 해보다 늦은 5월 2일 부활절이었습니다. 고난 주간에 성도들이 매일 모여 기념하지 못했지  만 일주일 도안 릴레이  금식을  하며 일상 생활 속에서 예수님의 고난을 묵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감사하게도  작년보다  더 긴 시간 동안 금식하는 모습을 통해 믿음이 자라난 성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활 주일은 목장  마다 우크라이나 젂통 빵 부활절 빵으로 예쁜 장식을 만들어 부활의 기쁨을 함께 누렸습니다.

 

김환삼_02.jpg

 

 

성경  퀴즈 대회

 

저희 교회에 나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경을 잘 알지 못합니다. 다들 처음 교회를 다니면서 성  경을 읽으려고 많이 노력을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고, 어려워합니다. 올 해는 이해하기 쉬운  어린이 성경을 나누어 주며 읽도록 권장을 했습니다. 한 달 반 정도면 모두  읽을 수 있는데 성도  들이 잘 따라주어 지금은 4번 정도 반복해서 읽고 있습니다. 특히  부활  주일 오후에는  읽은 어린이 성경을 갖고 퀴즈 대회를 열었는데 성도들 모두 열심히 참석해 주었습니다. 1등에서 5등까지 준비한 선물을 나누며 다시 가을에 성경 퀴즈 대회를 하기로 했습니다. 성도들이 매일 말씀 묵상 하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도록 기도해 주세요.

 

김환삼_03.jpg

 

매 해 봄마다 아내 함께 각 목장을 교회에 초대해서 음식을 대접합니다. 특히 고기를  잘 먹지  못 하는 성도들의 사정을 고려해서 고기를 준비하거나 평소에 성도들이 먹을 수 없는 직접 만들어 섬깁니다. 올 해는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한국식 치킨을 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튀김 가루부터 시작해서 모든 양념을 직접 만들고, 6주 동안 닭을 튀기고 양념을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있었지만 섬길 수 있는 성도들이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성도들을 섬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성도들이 더 많아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7월 9일에 잠시 한국에  들어갑니다.

 

김환삼_04.jpg  올 해 은비가 감사하게도 현지 학교 11학년을 마치고 핚국에 있는 대학 9월 전형에 합격해  다니게 되었습니다. 주님의 은혜입니다. 은비가 새로운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좋은 믿음의  친구들 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환이는 기초 훈련을 잘 마치고 감사하게도 군 복무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배워가며 해야 핛 일들이 많이 있지만 잘 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주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군 복무 기간 동안 사고 없이 잘 제대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7월 9일에 은비와 함께 한국에 잠시 입국을 합니다. 아내와 제가 최근 건강이 좋지 않아 종합 검진을 받으려고 합니다. 한국에 머무는 동안 영육간의 건강이 회복되고, 동역자들과 아름다운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특별한  기도 요청

 

저희가 한국에 머무는 동안 레나 젂도사와  목자들이 교회 사역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레나 전도사는  설교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있는  상태입니다. 감사하게도 지역의 현지 목사님들이   몇 번 주일에 와서 설교를 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그럼에도 주일 설교 대부분은 레나 전도사가 하게 됩니다. 레나 전도사가 주일 예배를 잘 인도하며, 또 목자들이 레나 전도사와 협력해 교회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김환삼_05.jpg